디아블로 이모탈 가이드 페이지
디아블로 이모탈 시스템 가이드
※ 공략은 오픈 후 계속 추가 예정입니다.
시스템 | 재화/재료 획득법 현상금 퀘스트 장비 강화 균열 콘텐츠 필드 콘텐츠 전설 보석 지옥성물함 호라드림의 유산 패드 플레이 후기 |
---|
전설 보석, 제작 재료 획득 가능! 주요 파밍 콘텐츠, 도전과 태고 균열
디아블로 이모탈에서도 '균열'을 만나볼 수 있다. 이모탈의 균열은 '도전 균열, 태고 균열' 2가지가 있다. 무작위로 생성되는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진척도 게이지를 채우고, 게이지가 꽉 차면 보스 몬스터인 균열 수호자가 등장해 이를 처치해야 하는 점이 디아블로3와 비슷하다.
도전 균열은 단수를 올려가며 차근차근 도전하는 던전으로 장비 강화 재료 및 전설 보석 제작 재료인 룬을 얻을 수 있다. 태고 균열은 단수가 없지만 소모 아이템인 문장(Crest)을 사용해 던전에 속성을 부여하고 보상을 늘릴 수 있는 던전이다. 소모한 문장에 따라 룬 및 전설 보석을 획득할 수 있다.
도전 균열은 단이 오를수록 점차 어려워지는 던전을 제한 시간 내에 클리어하는 콘텐츠다. 디아블로3의 대균열과 비슷하나 대균열석과 같은 입장권 아이템은 필요 없다.
각 단수를 처음 클리어하면 균열 수호자가 보상으로 FA와 ATI 룬, 명예, 고철(Scrap material)를 드랍한다. 룬은 전설 보석 제작 또는 강화에 필요한 재료로 총 13종이 있다. 그중 도전 균열에서 얻는 FA와 ATI는 대부분의 전설 룬 제작에 널리 쓰인다. 명예는 명예 상인에게서 아이템을 살 때 필요한 재화로 도전 균열 이외에 탐험, PvP 등으로 얻을 수 있다. 고철은 장비 강화에 쓰이며 일반, 희귀 급 장비를 분해하면 얻는 재료다.
이미 완료한 단수의 보스는 아무것도 드랍하지 않으므로 다음 보상을 받으려면 더 높은 단에 도전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완료한 단보다 3단 높은 단까지 바로 도전할 수 있는데, 건너뛰어서 높은 단을 완료해도 하위 단수 보상을 주지 않으므로 보상을 다 얻기 위해서는 모든 단을 완료해야 한다. 현재 알파 테스트에서 최고 100단까지 확인된다.
일일 보상으로 전날 완료한 단수에 따라 약간의 마력 깃든 가루(Enchanted Dust)와 고철을 받을 수 있다. 마력 깃든 가루는 고철과 마찬가지로 장비 강화에 쓰이며 마법 등급 장비를 분해하면 얻는 재료다. 높은 단수를 완료했다면 더 많은 보상을 받는다.
또한 매주 초기화되는 순위표를 통해서는 등수에 따라 추가 보상 획득도 가능한데, 솔로와 파티(2/3/4인) 각각 집계 된다는 게 특징이다. 솔로는 1,000등 내 플레이어가 보상을 받으며 등수에 따라 골드와 명예를 받는다. 파티 랭킹은 상위 10팀이 보상을 받으며 전설 문장와 명예를 얻고 상위 5팀은 전설 보석을 추가로 얻는다.
솔로 순위는 매주. 파티 순위는 매달 초기화된다. 현재 알파 테스트에서 확인된 바에 따르면 주가 바뀌어도 클리어한 도전 균열의 단수는 유지되었다. 도전 균열의 리셋 주기를 알 수 없으므로 게임 초반에 가능한 높은 단수까지 건너뛰면서 빠르게 등반해 일일 보상 및 랭킹을 노리고, 이후 여유가 있을 때 받지 못한 최초 완료 보상을 찾아 챙기면 좋다.
태고 균열은 단수가 없는 던전이며 기본적인 보상으로 장비, 경험치, 골드를 얻을 수 있다. 큰 특징으로는 시작하기 전에 문장을 최대 3개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 문장을 소모하면 던전에 무작위 효과의 속성이 생기는 대신 완료 시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많이 사용할수록 보상이 늘어나지만 속성도 늘어난다.
문장은 희귀, 전설 2가지가 있다. 문장은 배틀 패스 보상으로 얻을 수 있고 상인에게서 유료 재화인 영원의 보주(Eternal Orb)로 구매할 수도 있다. 전날 태고 균열을 완료했다면 일일 보상으로 희귀 문장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문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균열 수호자 처치 시 장비와 골드만 드랍되지만, 문장을 사용하면 추가로 룬과 사그라드는 불씨(Fading Ember)를 얻을 수 있다. 무작위 룬이 드랍되므로 태고 균열에서 얻을 수 있는 FA와 ATI 이외의 룬을 얻을 수 있다. 사그라드는 불씨는 상인 NPC로부터 룬이나 전설 보석을 구매할 수 있는 재화다.
전설 보석도 확률에 따라 드랍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문장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에도 얻을 수 있는 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만약 전설 문장을 사용했다면 전설 보석을 확정으로 드랍한다.
만약 태고 균열을 실패하면 사용했던 문장은 인 게임 우편으로 되돌아온다.
문장을 사용하면 던전에 속성이 부여되어 균열 동안 플레이어에게 이롭거나 해로운 영향을 준다. 문장을 많이 넣을수록 많은 속성이 생기는데, 희귀 문장은 속성 1개, 전설 문장은 속성 2개를 생성한다. 이는 완전히 무작위로 보이며 운에 따라 이로운 속성만 부여될 수도 있고 해로운 속성만 있을 수도 있다.
던전에 입장하면 제한 시간 타이머가 시작하기 전에 어떤 속성이 생겼는지 보여주며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속성의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도전 균열은 단수를 올려가며 차근차근 도전하는 던전으로 장비 강화 재료 및 전설 보석 제작 재료인 룬을 얻을 수 있다. 태고 균열은 단수가 없지만 소모 아이템인 문장(Crest)을 사용해 던전에 속성을 부여하고 보상을 늘릴 수 있는 던전이다. 소모한 문장에 따라 룬 및 전설 보석을 획득할 수 있다.
도전 균열 - 단을 올라가며 더 강한 몬스터를 처치
도전 균열은 단이 오를수록 점차 어려워지는 던전을 제한 시간 내에 클리어하는 콘텐츠다. 디아블로3의 대균열과 비슷하나 대균열석과 같은 입장권 아이템은 필요 없다.
각 단수를 처음 클리어하면 균열 수호자가 보상으로 FA와 ATI 룬, 명예, 고철(Scrap material)를 드랍한다. 룬은 전설 보석 제작 또는 강화에 필요한 재료로 총 13종이 있다. 그중 도전 균열에서 얻는 FA와 ATI는 대부분의 전설 룬 제작에 널리 쓰인다. 명예는 명예 상인에게서 아이템을 살 때 필요한 재화로 도전 균열 이외에 탐험, PvP 등으로 얻을 수 있다. 고철은 장비 강화에 쓰이며 일반, 희귀 급 장비를 분해하면 얻는 재료다.
이미 완료한 단수의 보스는 아무것도 드랍하지 않으므로 다음 보상을 받으려면 더 높은 단에 도전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완료한 단보다 3단 높은 단까지 바로 도전할 수 있는데, 건너뛰어서 높은 단을 완료해도 하위 단수 보상을 주지 않으므로 보상을 다 얻기 위해서는 모든 단을 완료해야 한다. 현재 알파 테스트에서 최고 100단까지 확인된다.
일일 보상으로 전날 완료한 단수에 따라 약간의 마력 깃든 가루(Enchanted Dust)와 고철을 받을 수 있다. 마력 깃든 가루는 고철과 마찬가지로 장비 강화에 쓰이며 마법 등급 장비를 분해하면 얻는 재료다. 높은 단수를 완료했다면 더 많은 보상을 받는다.
또한 매주 초기화되는 순위표를 통해서는 등수에 따라 추가 보상 획득도 가능한데, 솔로와 파티(2/3/4인) 각각 집계 된다는 게 특징이다. 솔로는 1,000등 내 플레이어가 보상을 받으며 등수에 따라 골드와 명예를 받는다. 파티 랭킹은 상위 10팀이 보상을 받으며 전설 문장와 명예를 얻고 상위 5팀은 전설 보석을 추가로 얻는다.
솔로 순위는 매주. 파티 순위는 매달 초기화된다. 현재 알파 테스트에서 확인된 바에 따르면 주가 바뀌어도 클리어한 도전 균열의 단수는 유지되었다. 도전 균열의 리셋 주기를 알 수 없으므로 게임 초반에 가능한 높은 단수까지 건너뛰면서 빠르게 등반해 일일 보상 및 랭킹을 노리고, 이후 여유가 있을 때 받지 못한 최초 완료 보상을 찾아 챙기면 좋다.
태고 균열 - 문장을 소모해 보상 증가 및 던전 속성 부여
태고 균열은 단수가 없는 던전이며 기본적인 보상으로 장비, 경험치, 골드를 얻을 수 있다. 큰 특징으로는 시작하기 전에 문장을 최대 3개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 문장을 소모하면 던전에 무작위 효과의 속성이 생기는 대신 완료 시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많이 사용할수록 보상이 늘어나지만 속성도 늘어난다.
문장은 희귀, 전설 2가지가 있다. 문장은 배틀 패스 보상으로 얻을 수 있고 상인에게서 유료 재화인 영원의 보주(Eternal Orb)로 구매할 수도 있다. 전날 태고 균열을 완료했다면 일일 보상으로 희귀 문장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문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균열 수호자 처치 시 장비와 골드만 드랍되지만, 문장을 사용하면 추가로 룬과 사그라드는 불씨(Fading Ember)를 얻을 수 있다. 무작위 룬이 드랍되므로 태고 균열에서 얻을 수 있는 FA와 ATI 이외의 룬을 얻을 수 있다. 사그라드는 불씨는 상인 NPC로부터 룬이나 전설 보석을 구매할 수 있는 재화다.
전설 보석도 확률에 따라 드랍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문장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에도 얻을 수 있는 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만약 전설 문장을 사용했다면 전설 보석을 확정으로 드랍한다.
만약 태고 균열을 실패하면 사용했던 문장은 인 게임 우편으로 되돌아온다.
문장을 사용하면 던전에 속성이 부여되어 균열 동안 플레이어에게 이롭거나 해로운 영향을 준다. 문장을 많이 넣을수록 많은 속성이 생기는데, 희귀 문장은 속성 1개, 전설 문장은 속성 2개를 생성한다. 이는 완전히 무작위로 보이며 운에 따라 이로운 속성만 부여될 수도 있고 해로운 속성만 있을 수도 있다.
던전에 입장하면 제한 시간 타이머가 시작하기 전에 어떤 속성이 생겼는지 보여주며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속성의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확인된 태고 균열 속성 예시
■ 이로운 속성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플레이어가 몬스터를 뚫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주기적으로 주변의 적을 실명시킵니다.
■ 해로운 속성
몬스터가 때때로 부활합니다.
몬스터가 플레이어 후방에서 공격하면 반드시 극대화가 발생합니다.
몬스터가 체력 10%를 잃을 때마다 대미지가 5% 증가합니다.
■ 이로운 속성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플레이어가 몬스터를 뚫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주기적으로 주변의 적을 실명시킵니다.
■ 해로운 속성
몬스터가 때때로 부활합니다.
몬스터가 플레이어 후방에서 공격하면 반드시 극대화가 발생합니다.
몬스터가 체력 10%를 잃을 때마다 대미지가 5% 증가합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